천국은 침노하는 자가 빼앗는다 (마태복음 11:12-19) 바른복음연구회 고석남 목사 마태복음 강해설교
천국은 하나님께서 왕 노릇 하시고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므로 그 곳에는 항상 평화롭고 행복과 기쁨이 충만한 세계입니다.
천국이 침노를 당하고 침노하는 자가 빼앗는다고 말한 것은, 적진을 침노하는 군사와 같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힘써야 천국에 들어간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복음을 믿으면 구원을 받고 천국에 들어가는데 왜 침노하는 자가 천국을 빼앗는다고 말씀하셨는가?
1. 천국은 세 종류가 있습니다.
1) 하늘에 있는 영원한 천국입니다.
복음을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은 죽으면 그 영혼이 낙원에 들어갑니다.
그리스도께서 재림 하실 때에 죽은 성도들의 몸이 부활합니다.
그 때 성도들이 영혼과 육체가 완전한 사람이 되어 영원한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2) 교회 안에 이루어지는 천국입니다.
교회의 성도들은 하나님의 백성이며, 교회의 주인은 하나님이시고,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순종하며 성도들이 서로 사랑할 때에 교회 안에 천국이 이루어집니 다(마 13:47-48참조).
3) 성도의 마음속에 이루어지는 천국입니다.
성도의 마음속에는 삼위 하나님이 계십니다 (요일 4:15, 고후 13:5, 고전 3:16).
그러므로 성도가 개인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순종하면 성도의 마음속에 천국이 이루어 집니다.
로마서 14:17에 “하나님의 나라는 먹 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고 하신 하나님의 나라는 성도의 마음속에 이루어지는 천국을 말합니다.
교회의 천국과 성도의 마음속에 이루어지는 천국은 성도가 믿는 일에 힘쓰지 않으면 곧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적진을 침노하는 군사와 같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힘써야 그 천국이 이루어진다는 뜻입니다.
2. 죄를 회개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회개는 3단계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1) 자기의 죄를 깨닫도록 힘써야 합니다.
자신이 죄인으로 태어났고, 하나님의 말씀 대로 살지 못한 모든 것이 죄라고 깨달아야 합니다.
성도가 날마다 하나님 앞에 나아가 하나 님의 빛 가운데서 자신을 보아야 자신의 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요일1:5).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도록 날마다 힘써 기도하여야 합니다.
2) 죄를 원통히 여기도록 힘써야 합니다.
우리 마음이 하나님을 멀리 떠나면 죄를 범 하고도 그 죄를 원통히 여기는 마음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마음이 하나님을 떠나지 않도록 힘쓰고 죄를 원통히 여기는 마음이 나오도록 힘써야 합니다.
3) 죄를 자복하며 끊어버리도록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께 죄를 자복하고, 죄를 끊어버릴 때에 온전한 회개가 이루어집니다.
이처럼 죄를 끊어버리고 죄의 자리에서 떠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모든 죄의 근원은 욕심과 교만입니다(약 1:15).
그러므로 욕심과 교만을 버리고 죄를 끊어버리는 결단이 없이는 회개할 수 없습니다(눅 15:20, 19:8참조).
우리가 욕심과 교만한 마음을 버리고 하나님 앞에 나아가 죄를 자복하며 회개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3. 복음을 믿도록 힘써야 합니다.
복음을 믿는 것도 3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 복음의 진리를 믿도록 힘써야 합니다.
예수님은 사람의 몸을 입고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죄인을 구속하시기 위하여 속죄양으로 죽으신 것과 삼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나(我) 자신의 죄 값을 대신 담당하시기 위하여 속죄 제물로 죽으신 것을 믿는 사람은, 단번에 죄를 용서받아 지옥의 형벌을 받지 않게 된 은혜를 깨닫고 마음에 그 기쁨이 충만합니다.
또 예수님의 부활 을 믿는 사람은 예수님처럼 부활하여 천국에서 영생할 소망이 있음으로 죽음 앞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감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쁨과 감사가 있어야 참으로 복음의 진리를 믿는 성도입니다.
2) 예수님을 사랑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나(我) 같은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천국의 영광을 스스로 내려놓고 오신 예수님! 지옥의 형벌을 받아야 마땅한 나(我)를 대신하여 십자가를 지시고 내 죄를 대속하신 예수님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내가 어떻게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사랑하는 사람은 이미 마음에 천국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3) 예수님을 끝까지 따라가도록 힘써야 합니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 마음에 천국 이 이루어지지만 예수님을 따라가다가 중도에 멈추면 마음의 천국을 잃어버립니다.
그러므로 구원받은 성도가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끝까지 따라가야 마음에 천국을 잃어버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눅 14:26참조).
우리가 이 일에 힘써야 마음에 천국을 이루고, 예수님 안에서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면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도가 침노하여 천국을 빼앗는 사람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