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세에 있을 재난의 시작 (마태복음 24:1-13) 바른복음연구회 고석남 목사 마태복음 강해설교
예수님께서 성전에서 나와서 길 가실 때에 제자들이 성전 건물들을 자랑하려고 예수님께 나아왔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보지 못하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지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자들이 그 말씀을 듣고 대단히 큰 충격을 받았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시 예루살렘 성 전은 세계 유일의 성전이요 그 성전에 하나님이 계시는 것으로 믿고 있었기 때문입니다(합 2:20; 시 11:4).
또 만일 예수님께서 하신 그 말씀이 바리새인들의 귀에 들어가면 당장 예수님을 신성 모독죄로 잡아 죽이려고 할 것입니다.
1. 제자들의 세 가지 질문(3)
예수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예수님께 들은 충격적인 말씀이 생각 나서 조용히 말하되 “우리에게 말씀하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 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겠습니까?”라 고 질문하였습니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중요 한 세 가지 질문을 하였습니다.
1) 성전이 언제 무너지는가?
하나님이 계시는 성전이 무너지는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인데 성전이 무너진다면 그때가 세상 끝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그 일이 언제 일어나겠느냐고 제자들이 예수님께 질문하였 습니다.
2) 주님께서 오실 때의 징조는 무엇인가?
유대인들은 세상 끝에 주님께서 오셔서 죄악세상을 심판하시고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실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주님께서 오실 때의 특별한 징조가 무엇이냐고 예수님께 질문하였습니다.
3) 세상 끝의 징조는 무엇인가?
성전이 무너지고 주님께서 오실 때는 세상 끝이 분명한데 세상 끝에 나타날 징조가 무엇 이냐고 제자들이 예수님께 질문하였습니다.
2. 세상 끝에 나타날 징조
재난의 시작(4-14)
제자들의 세 가지 질문에 대하여 예수님께서 답변하신 내용이 4절부터 31절까지입니다.
4-28절까지는 세상 끝에 나타날 징조이고, 14절은 세상 끝이 언제인가에 대한 답변이며, 29-31절은 그리스도의 재림하실 때에 일어날 징조를 말씀하셨습니다.
그 중에서도 4-13절 은 세상 끝(말세)에 일어날 재난(환난)의 시작에 대한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1) 종교계의 타락과 영계의 혼란(4-5).
말세의 특징은 무엇보다 종교계(교회)가 타락하고 영계가 혼란하게 됩니다.
그 증거는 많은 사람이 “내가 그리스도이다.”라고 말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도 과거에 자칭 그리스도라고 하는 사람들이 자주 나타났습니다.
자칭 감람나 무라고 한 박태선이나 문선명 같은 사람이 그 대표적 인물입니다.
요즈음은 신천지의 교주 이만희를 기독교계에서 이단으로 정죄하였습니다.
말세에는 더 많은 거짓 그리스도가 세계적으로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할 것입니다(24).
그러므로 말세에 성도들이 주의할 일은 무엇보다 사람을 우상화하지 말고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
2) 정계의 타락과 국제질서의 혼란(6-7상).
여기저기서 난리와 난리의 소문이 들리고, 민족이 민족을 치고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는 일이 일어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이미 구 소련연방의 해체와 현재 중 동의 혼란스러운 정치상 황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근래에는 이슬람의 폭력단체가 세계 도처에서 잔인한 폭력으로 많은 사람을 살상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이 예수님의 말씀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날 때에 우리 성도들이 주의 할 일은 죽음이 눈앞에 닥쳐와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두려워하면 양심을 지키지 못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할 수 없기 때문 입니다.
3) 자연계의 재앙과 심한 기근이 일어남(7하).
처처에 지진과 기근이 있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근래에 일본과 에콰도르, 중국, 인도네 시아, 호주, 뉴질랜드 등 세계 곳곳에서 큰 지진이 일어나서 많은 인명과 재산에 막대한 피해가 있는 것을 우리가 잘 알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지진의 빈도수가 과거보다훨씬 많아지고, 세계 곳곳에서 구제역으로 소나 돼지를 수십만 마리씩 땅에 묻고, 조류 독 감으로 닭이나 오리를 수백만 마리씩 땅에 묻어 고기 값이 갑자기 오르고, 이상 기후의 영향으로 가뭄이 심하여 배추 값이 폭등하는 것도 우리가 경험하였습니다.
만일 이상 기후로 미국이나 호주 중국 등 세계적인 곡창지대가 흉년이 들면 전 세계적으로 곡물 파동이 일어나 갑자기 심한 기근이 일어날 것이 불을 보듯 뻔한 일입니다.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어렵게 된 것도 예사로운 일이 아닙니다.
4) 불법이 성하므로 사랑이 식어짐(9-13).
성도들이 예수님의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 에게 미움을 받게 된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도 세상이 미워하여 죽였습니다.
예수님과 성도들이 세상 사람들의 죄에 동조 하지 않고 오히려 그들의 죄를 드러내고 책망 하기 때문에 세상이 미워합니다(요 3:19-21, 7:7, 15:19).
불법이 성하고 사랑이 식어지므로 교인들 가운데서도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 들이 주의할 일은 악을 행하지 말고 의를 행하며 사랑이 식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
성도는 아무리 어려운 일을 만나도 끝까지 견디면서 원수를 사랑하며 믿음을 지켜야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