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빛으로 오신 예수님 (요한복음 1:9-14) 바른복음연구회 고석남 목사 요한복음 강해설교
빛이 없는 어두운 세계에서는 우리가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길을 가더라도 어디로 가야 할지 알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심령을 비추는 참 빛으로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예수님의 빛 가운데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비밀인 진리를 깨달아 믿고, 구원을 받아 영생의 길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시던 하나님의 말씀이며 하나님이십니다(1절).
예수님은 만물을 창조하신 권세와 능력의이 있는 말씀이며 예수님 안에 영원한 생명이 있습니다(3-4절).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은 사람들에게 비추는 참 빛입니다.
“예수께서 또 일러 가라사대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 8:12)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을 참 빛이라고 말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1) 마음속에 있는 죄를 드러내 회개하게 합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영접하면 예수님의 생명의 빛이 심령을 밝게 비추므로 마음속에 있는 죄가 드러나게 되므로 죄를 회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죄 없다 하고 죄를 회개하지 않으면 우리가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들고 예수님이 우리 속에 계시지 않는 것이라고 성경이 증거 합니다(요일 1:10참조).
만일 구원받은 성도가 죄를 범하고도 회개를 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마음이 하나님을 멀리 떠나 지금 어두운 가운데 행하기 때문입니다.
구원 받은 성도라면 그 사람 안에 예수님이 계시고(고후 13:5), 예수님의 생명의 빛이 그 사람의 마음을 비추기 때문에 반드시 죄를 회개하게 됩니다.
2) 복음의 비밀을 깨달아 믿어지게 합니다.
그리스도의 빛이 심령에 비취면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복음의 비밀을 깨달아 알고 믿게 됩니다.
하나님의 복음은 하나님의 비밀입니다(엡 6:19; 고전 4:1).
그러므로 하나님의 빛이 심령을 비취어야 하나님의 복음을 깨달아 믿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은 예수님의 생명의 빛이 그 사람의 심령을 밝게 비추므로 하나님의 비밀인 복음, 곧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 믿고 순종하게 됩니다.
3)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영생)을 얻게 합니다.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은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영생)을 얻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5:11-12)라고 말씀하셨습니다.
4)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합니다.
예수님을 영접하는 자는 예수님 안에 있는 생명(영생)을 얻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십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 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요 1:12-13)고 말씀하셨습니다.
5) 하나님과 사람을 사랑하게 합니다.
예수님(말씀) 안에 있는 생명의 빛을 영접한 사람은 그 빛 가운데서 예수님(하나님)과 사람을 사랑합니다.
“그의 형제를 사랑하는 자는 빛 가운데 거하여 자기 속에 거리낌이 없으나 그의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어두운가운데 있고 또 어두운 가운데 행하며 갈 곳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어두움이 그의 눈을 멀게 하였음이니라.”(요일 2:10-11)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