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의 바른 인생관(롬 14:7-8) 고석남 목사 로마서 강해설교
성도의 바른 인생관(롬 14:7-8) 고석남 목사 로마서 강해설교
사람이 만든 모든 물건들은 어떤 목적대로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만물도 각기 목적이 있어서 창조하셨습니다.
예를 들면 개는 집을 지키는 목적으로, 고양이는 쥐를 잡는 목적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사람들은 무엇을 위하여 창조되었을까요?
우리 성도가 바른 인생관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1. 하나님을 위하여 살아야 합니다(롬 14:7-8)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사람에게는 영혼을 주셔서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사랑하며, 하나님을 섬기도록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의 최고 가치는 하나님을 바르게 알고 섬기는 데 있습니다.
바울이 말하기를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라고 말하였습니다.
만일 사람이 하나님을 위하여 살지 않고, 하나님을 섬기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동물과 다름없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우리 성도는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항상 하나님을 위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여야 합니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 10:31)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 죄를 반드시 떠나야 합니다.
공의의 하나님은 죄를 미워하시고 죄를 범하면 반드시 징벌하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전 12:14).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서 제일 싫어하시고 미워하시는 죄를 범하면 안 됩니다.
우리가 죄를 범하지 않으려면 하나님을 두려워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언행심사를 다 아시기 때문에 하나님앞에서 우리의 죄를 숨길 수 없고, 반드시 그 죄에 대한 벌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항상 하나님을 두려워하면서 죄를 멀리 떠나야 합니다.
3.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살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잘 순종합니다.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전 12:13).
또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요일 5:3)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을 섬기는 일과 우리가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동안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법이며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그러므로 “사무엘이 가로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 목소리 순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삼상15:22)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성경)을 순종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며, 그 사람의 신앙생활은 형식에 불과한 것입니다.
4. 천국에 소망을 두어야 합니다(마 5:19)
동물들은 죽으면 그것으로 모든 것이 끝납니다.
그러나 우리 인간에게는 영원한 내세가 있습니다.
불신앙으로 사는 자들은 죄 값으로 지옥에서 영원한 형벌을 받게 되고, 복음을 믿어 구원받은 성도들은 천국에서 영생 복락을 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잠시 나그네로 사는 이 세상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영원한 천국에 소망을 두고 살아야 합니다.
천국에 소망을 두는 자는 세상의 물질이나 쾌락이나 권세에 가치를 두지 않고, 영원한 천국에 소망을 두고 천국에서 큰 자가 되기 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하는 일에 전심전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이 참으로 가치 있는 인생을 사는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