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세의 배교에 주의하라 (살후 2:1-12) 고석남 목사 데살로니가후서 강해설교

 말세의 배교에 주의하라 (살후 2:1-12) 고석남 목사 데살로니가후서 강해설교


마귀와 그 종들은 끊임없이 성도들이 믿음을 포기하도록 미혹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이 항상 마귀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 


1. 미혹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장차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에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이 많이 일어나 성도들을 미혹하려고 합니다. 

말세에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마 24:24)고 예언하였습니다. 

미혹하는 자들이 주의 재림을 이용하여 순진한 성도들의 마음을 혼란케 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진리를 배반하도록 미혹하려고 강하게 역사할 것입니다.


미혹하는 자들이 보통 세 가지 방법으로 미혹합니다. 


1) 영으로 미혹합니다. 

악한 영이 성령을 가장하여 성도들을 미혹합니다(고후 11:14). 

미혹하는 자들은 성령의 계시를 받았다고 말하면서 “주님이 몇 월 며칠에 강림하신다”고 하는 시한부 종말론을 주장하기도 하고, “주님이 이미 강림하셨다”라고 말하며, 심지어 어떤 사람을 가리켜 재림하신 주님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이 믿음에 굳게 서서 악한 영의 미혹을 받지 말아야 합니다. 


2) 교묘한 말로 미혹합니다. 

성도들을 미혹하는 자들은 그럴듯한 교리나 이론을 말하며 미혹합니다. 

그들은 웅변에 능하고 성경의 원어(原語)나 외국어를 사용하면서 자기들이 굉장히 유식한 것처럼 자신을 자랑하며 미혹합니다. 


3) 문서로 미혹합니다. 

사도 시대에는 사도들에게 직접 편지를 받았다고 거짓말을 하며 성도들을 미혹하였으나 지금은 잘못된 책이나 문서로 성도들을 미혹합니다. 

사람들은 책에 있는 것은 모두 진리인 줄로 쉽게 착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쓴 책은 완전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어떤 책에 있는 내용이든지 성경의 진리와 맞지 않는 것은 받아들이면 안 됩니다. 


2. 말세에 불법의 사람이 나타납니다. 


불법의 사람은 그리스도의 재림 직전에 나타날 적그리스도입니다. 

그가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고 말하면서 자기를 숭배하지 않는 성도들을 핍박하고 죽이는 일을 서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세에 교회 안에서 배도하는 일이 일어나게 된다고 성경이 증언합니다.

성도들이 말세에 배도하지 않고 믿음을 지키려면 큰 핍박과 환난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마 24:15-21참조). 

지금은 다행히 적그리스도가 나타나지 못하도록 하나님께서 천사를 보내 막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정한 때가 되어 천사를 옮기시면 불법의 사람이 나타나 전 세계적으로 교인들을 미혹하고 교회에 큰 핍박과 환난이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3. 멸망할 자들이 미혹을 받습니다(9-10).

악한 자가 나타나 사탄의 능력을 힘입어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성도들을 미혹할 것입니다. 

사도 요한도 말세에 거짓 선지자가 일어나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할 것”을 예언하였습니다(계 13:13-14 참조).

그런데 미혹을 받는 자들은 구원을 받지 못하고 멸망할 자들입니다. 


사탄의 미혹을 받아 멸망할 자들이 어떤 자들인가요?


1) 사단의 이적을 좋아하는 자들입니다. 

이적은 하나님(성령)의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것도 있고, 사탄의 능력으로 일어지는 것도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일어지는 것은 성도들의 믿음을 강화하고 선한 마음을 일으키나 사탄의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이적은 믿음과 진리를 버리도록 유혹합니다. 


2) 불의를 좋아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는 선한 마음을 버리고 자기의 욕심을 따라가는 것이 불의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려고 하는 자는 사탄의 미혹을 받지 않으나 불의를 좋아하는 자는 쉽게 사탄의 미혹을 받게 됩니다. 


3) 진리를 믿지 않는 자들입니다. 

진리를 믿는 사람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므로 죽음 앞에서도 믿음을 지키며 사탄의 미혹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진리를 믿지 않는 사람은 자기를 사랑하고 욕심을 따라가므로 사탄의 미혹을 받아 멸망의 길로 나아가므로 구원함을 받지 못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태복음 성경강해 제2장 예수님(왕)께서 경배를 받으심 바른복음연구회 고석남 목사

제13장 제자들의 발을 씻기심 고석남 목사 요한복음 강해

이방인의 구원과 할례 문제 (행 15:1-29) 고석남 목사 사도행전 강해설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