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의 중요성 (딤후 3:15-17) 고석남 목사 디모데후서 강해설교
전도의 중요성 (딤후 3:15-17) 고석남 목사 디모데후서 강해설교
사도바울이 처음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고 오히려 성도들을 심히 핍박하고, 스테반 집사를 죽일 때 동참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그리스도를 믿은 후에는 말로 다할 수 없는 환난과 핍박을 받으면서도 일생 동안 낙심하지 않고 세계를 무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일에 충성한 사도입니다.
그가 그의 유언서와 같은 이 디모데 후서를 통하여 믿음의 아들이요 사랑하는 제자 디모데에게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전도하기를 항상 힘쓰라.”고 명령하였습니다.
우리 성도들이 왜 전도를 해야 하는지 살펴보면서 은혜를 받기 원합니다.
1. 전도는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후에 하시는 일 가운데 가장 중요한 일이 죄인을 구원하시는 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시고 죄인을 대신하여 속죄제물로 십자가에서 죽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와 부활을 통하여 구속을 완성하여 구원의 길을 열어놓았습니다.
그러나 죄인이 실제로 구원을 받으려면 죄를 회개하고 복음을 믿어야 합니다(막 1:15).
사람이 죄를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려면 전도하는 자가 있어야 합니다.
전도를 통하여 죄인 하나가 회개 하고 돌아오면 하나님께서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 기뻐하신다고 말씀합니다(눅 15:7).
그러므로 먼저 믿고 구원받은 우리 성도들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하여 힘써 전도하여야 합니다.
2. 예수님의 지상 명령입니다(마 28:19-20).
예수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친히 사람의 몸을 입고 이 세상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셔서 우리의 죄 값을 단번에 다 담당하시고 사람이 죽더라도 부활 영생하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복음을 이루어 놓으셨습니다.
그분이 승천하시기 직전에 제자들에게 마지막으로 부탁하신 명령이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 28:19-20참조)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인들은 이 명령을 예수님의 지상명령(최고의 명령)이라고 말합니다.
믿음으로구원 받은 성도가 예수님의 최고 명령을 순종하지 않는다면 화가 있다고 성경이 증거 합니다(고전 9:16; 겔 3:18참조).
3. 복음은 가장 귀한 진리입니다(빌 3:7-9).
사람들이 자기 자녀들에게 좋은 교육을 시키기 위하여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며 피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기 자녀들이 행복한 생활을 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2,000년 전의 사도바울도 자신이 출세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하여 공부를 많이 한 사람입니다.
바울을 재판하던 베스도 총독까지도 바울의 많은 학문을 인정하였습니다(행 26:24).
그러나 그가 그리스도를 영접한 다음에 고백한 말은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빌 3:7-8)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복음을 믿음으로 죄를 용서받아 지옥의 형벌을 받지 않게 되고, 영생을 얻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육신이 죽어도 영혼이 낙원에 들어가며, 세상 마지막에는 부활한 몸으로 천국에서 영생복락을 누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복음보다 더 귀한 진리는 있을 수 없고, 복음을 전하는 일이야 말로 가장 가치 있고 귀한 일입니다.
4. 가장 귀하고 가치 있는 일입니다. (요 4:35-36).
세상에는 많고 많은 직업이 있으나 죄인을 구원하는 일보다 더 크고 가치 있는 일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하나 밖에 없는 독생자까지 희생하시지 않았습니까!
의사가 만일 난치병이나 죽을 사람을 살려내도 귀한 일인데 하물며 영원히 지옥에 들어가 멸망받을 죄인을 구원하는 일이야 얼마나 귀하고 가치 있는 일입니까!
전도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다른 사람에게는 구원을 얻게 하는 가장 귀하고 가치 있는 일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구원 역사에 동참하여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거두니 참으로 귀한 일이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뿐 아니라 전도자 자신이 주님과 함께 기뻐하는 일이니 귀한 일이며, 주님이 친히 함께하여 주시는 아주 귀하고 가치 있는 일입니다(마 28:20),
전도는 이처럼 귀한 일이므로 하나님께서 전도하는 자에게는 필요한 것을 다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마 10:10).
특히 전도는 성도에게 있어서 당연히 맺혀야 할 열매이며, 이 열매가 없다면 찍어 내버린다고 말씀하십니다(요 15:1-2).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