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롱하는 자들 (벧후 3:1-7) 고석남 목사 베드로후서 강해설교
조롱하는 자들 (벧후 3:1-7) 고석남 목사 베드로후서 강해설교
베드로 사도는 특히 이 베드로후서를 통하여 말세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조롱하는 사람들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어느 시대에나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말씀(성경)을 믿지 않고 오히려 조롱하는 자들이 나타나는 것을 교회 역사가 증명합니다.
1. 정욕을 따라 행하는 자들이다(3절).
복음을 조롱하는 자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음으로 하나님을 두려운 줄 모릅니다.
또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으므로 정욕대로 행하는 자들입니다(3절).
그들은 정욕을 따라 죄를 범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면 자기들이 범한 죄에 대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것이 두려워 억지로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고 하나님의 말씀도 믿지 않으려고 합니다.
2. 그리스도의 재림을 믿지 않는다(4절).
조롱하는 자들이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4절)라고 말하면서 그리스도의 재림을 부인하며 조롱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시면 죄악 세상을 심판하시기 때문에 정욕을 따라 행하는 자들은 그들이 심판받는 것이 두려워 일부러 그리스도의 재림을 부인하려고 합니다.
또 인간의 생각으로는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신다는 말씀이 오랫동안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이 그리스도의 재림하신다는 약속을 믿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도들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확실히 믿기 때문에 부활의 소망을 가지고 믿음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심판을 믿기 때문에 죄를 범하지 않고 거룩하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3. 하나님의 말씀대로 심판이 이루어진다(7절).
조롱하는 자들이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라고 말하므로 베드로가 하나님의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을 증언하였습니다.
베드로는 말하기를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한 것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된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베드로는 이 말씀을 통하여, 노아 시대에 노아의 전도를 듣고도 믿지 않고 조롱하던 자들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홍수심판을 받아 다 멸망하였다고 말하였습니다.
4. 하나님께서 장차 불로 심판하신다(7절).
하나님께서 노아 시대에 홍수로 온 세상을심판하신 것처럼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에는 불로 온 세상이 심판을 받아 멸망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루 동안에 그 재앙들이 이르리니 곧 사망과 애통과 흉년이라 그가 또한 불에 살라지리니 그를 심판하신 주 하나님은 강하신 자이심이니라. 그와 함께 음행하고 사치하던 땅의 왕들이 그 불붙는 연기를 보고 위하여 울고 가슴을 치며, 그 고난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가로되 화있도다, 화있도다, 큰 성 견고한 성 바벨론이여 일 시간에 네 심판이 이르렀다 하리로다.”(계 18:8-10)고 하였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셔서 심판하시는 날에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이 불 심판을 받아 반드시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